loading

20대 초반, 자동차보험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20대 초반, 자동차보험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이 글은 20대 초반의 고객이 처음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때, 보험료를 저렴하게 하기 위해 진행하는 통상적인 방법을 총정리한 포스팅이다. 아무래도 면허를 딴지 얼마 되지 않은 만 20살, 21살, 22살 등 이제 막 성인이 된 친구들은 자동차보험에 어떻게 가입하는 게 현명한 방법인지 알기 쉽지 않다. 동생들을 위하는 마음을 담아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다.(나도 어렸을 때 이런 정리 글을 봤다면 백만 원은 넘게 아꼈을 텐데 말이다...)

 

혹시 자동차보험에 잘 알지 못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여 필수 개념을 먼저 이해하고 난 후 이 글을 정독하도록 하자.

 

▶ 자동차보험 초보를 위한 기본개념 정리

 

1. 20대 자동차보험, 부모님 밑으로 들어가는 방법

20대 고객이 자동차보험에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을 시간 순서대로 적어보았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자동차보험에 저렴하게 가입하도록 하자.

 

  1. 당신이 운전하려는 차량이 부모님의 명의로 보험에 가입되어있어야 한다.
    - 부모님의 차량을 운전하게 된 상황이라면, 당연히 부모님 명의로 보험에 가입되어있을 것이고,
    - 신차나 중고차를 구매하는 경우라면, 부모님 단독명의 혹은 부모님과의 공동명의로 등록하고, 부모님 명의로 보험에 가입해야 한다.
  2. 당신도 그 차량을 운전할 수 있도록, '가족한정특약'과 '만xx세 연령한정특약'에 가입한다.
    - 이렇게 특약을 변경하려면 추가 보험료를 지불해야 한다. 경우에 따라 수십만 원을 지불해야 할 수 있다.
    - 담당 설계사에게 요청하거나, 보험사 고객센터에 전화(다이렉트로 가입한 경우)하여 요청한다.
  3. 당신을 '가입경력 인정자'로 지정한다.
    - 이렇게 지정해두어야 추후에 가입경력을 인정받을 수 있다.
    - 가입경력 인정자로 지정하는 것은 별도로 보험료를 지불할 필요가 없다.
    - 담당 설계사에게 요청하거나, 보험사 고객센터에 전화(다이렉트로 가입한 경우)하여 요청한다.
  4. 1~3년 동안 부모님 밑에서 기생(?)한다.
    - 가입경력은 1년 단위로 보험료가 낮아진다.
    - 1년만 기생해도 보험료가 많이 낮아지지만, 최대로 할인받기 위해서는 3년을 채우는 것을 추천한다.
  5. 1~3년 이후 본인 명의로 보험료를 계산하여 비교해보고, 본인 명의로 보험에 저렴하게 가입한다.
    - 그새 당신의 나이도 많아져서 보험료가 많이 낮아질 것이다.

 

▼ 관련포스팅

자동차보험 가입경력 인정제도 자세히 알아보기

 

2. 일일 보험으로 자동차보험을 저렴하게 가입하는 2가지 방법

위에서 언급했듯이 경력을 쌓기 위해 부모님 밑으로 들어가는 방법이 최선이지만, 추가 보험료가 부담스럽거나 상황이 여의치 않은 경우에는 일일 보험을 활용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보험을 가입할 수 있다.

 

일일 보험에는 아래와 같이 크게 2가지의 방법이 존재한다.

  1. 임시운전자 특약에 가입하기
  2. 원데이 자동차보험 상품에 가입하기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위 2가지의 방법으로 짧은 기간 동안 다른 사람의 자동차를 운전하고 있다.

이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보자.

 

▼ 관련 포스팅

당신이 모르는, 자동차 일일 보험 가입방법 2가지 (업데이트 예정)

 

 

3. 결론

20대 초반에 처음 자동차를 구매하고 보험에 가입하기 위해 알아보다 보면, 처음 접하게 되는 용어나 개념이 많아서 혼란스러울 수 있다. 당신이 수백억 대 부자라서 몇억짜리 사고는 코 묻은 돈으로 느껴진다면 모르겠지만, 그런 부러운 상황이 아니라면 '보험'은 당신이 앞으로 살아가는 한 반드시 필요한 개념일 것이다.

 

앞으로 수십 년간 보험료를 내야 할지도 모르는 당신이, 이 글을 읽음으로써 조금이나마 보험에 대한 개념을 쌓고, 가성비 있게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지식을 갖추게 된다면, 나는 이 포스팅을 쓴 보람이 충분히 있을 것 같다.

 

그리고, 부디 안전 운전하길 바란다. ^^

 

 

▼ 추천 포스팅

가족 차량으로 매년 3만 원씩 버는 방법

 

 

 


보험도 다른 상품과 마찬가지로 발품을 파는 만큼 저렴해진다는 법칙이 적용된다. 하지만 발품을 파는 만큼 당신의 소중한 시간이 소모되고, 다른 할 일도 많은데 신경 써야 할 일이 많아지는 것도 사실이다.

 

혹시, 적당히 저렴하면서, 시간도 조금밖에 안 들고, 신경도 덜 써도 되는 방법으로 자동차보험에 가입하길 원하는 사람이 있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보길 바란다.

 

자동차보험 가성비 있게 가입하는 방법.txt | 보험스파이닷컴

이 포스팅은 자동차보험을 가입하는 방법 중 저렴하면서도, 시간도 조금밖에 안 들고, 신경을 덜 써도 되는 방법에 대한 글이다. 혹시 당신이 남는 시간도 많고, 신경을 많이 쓰더라도 무조건 제

insurancespy.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