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부모님 차로 단 10분 만에 3만원 버는 기발한 방법

이 글은 당신이 차가 없어도, 심지어 당신이 중고등학생이어도 당신의 부모님을 비롯한 가족이나 친척, 친구들의 차로 매년 2~3만 원씩 하나머니 적립금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 포스팅이다. 단, 상황에 따라 그 3만 원을 지금 당장 받을 수도 있고, 나중에 받을 수도 있다. 하지만, 지금 받지 못하더라도 1년 내에 확정적으로 받을 수 있고, 당분간은 매년 받을 수 있다는 것은 확실하니, 끝까지 읽어보길 추천한다.

 

아빠 차 말고 엄마 차도 있으면 6만원... 할아버지 차도 있으면 9만원......^^;

 

1. 프로세스 요약

  1. 가족 중에 자동차보험에 가입 중인 사람이 있는지 확인한다.
    (본인 소유의 자동차가 있으면, 본인 명의로 자동차보험에 가입하고 있을 확률이 99.9%이다.)

  2. 해당 자동차보험의 만기일이 언제인지 확인한다.
    (직접 물어보거나, 자동차보험 증권을 찾아보거나, 아래 링크를 참고하여 가족 명의로 본인인증하여 확인해도 된다.)
    ▶ 내가 가입한 자동차보험 조회하는 방법

  3. 만기일까지 남은 일수가 30일 이내이면 지금 당장 이벤트에 참여 가능한 상황이다.
    (ex) 오늘이 21/7/24일인데 자동차보험 만기가 21/8/22일이면, 당장 이벤트에 참여하여 적립금을 받을 수 있다.)

    만약 30일이 넘는다면, 만기일로부터 D-30일 날짜를 캘린더에 적어두고 알림을 설정해두자.
    (ex) 오늘이 21/7/24일인데 자동차보험 만기가 22/5/15일이면, 22/4/15일 정도를 캘린더에 알림 설정해두면 22/4/15일에 2~3만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4.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 <하나멤버스> 어플을 다운받고, 회원가입을 진행한다. (만 14세 이상만 회원가입이 가능하다. 아쉽지만 잼민이들은 참여 불가...)

  5. 하단의 <이벤트>메뉴에서 <보험>을 검색하면 나오는 자동차보험료 조회 이벤트에 각각 참여하면 보험사마다 약 1만 원씩, 총 3만원 정도를 받을 수 있다. <이 과정에서 본인(차량 소유자) 인증이 필요하다.> 빠르면 3개 회사를 진행하는데 10분이 채 안걸린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보자.
    ▶ <하나멤버스> 자동차보험 조회이벤트 참여방법 (1)
    ▶ <하나멤버스> 자동차보험 조회이벤트 참여방법 (2)

  6. 위에서 진행한 사람 외에, 자동차보험에 가입한 또 다른 사람이 있다면 동일하게 진행하여 3만원을 또 받자. 

  7. 캘린더에 만기일로부터 D-30일 날짜를 1년 반복으로 적어둔 후, 내년, 내후년에도 동일한 방법으로 3만원을 챙긴다.

 

글로 적어내자니 어렵고 길게 설명하게 된 것 같지만, 실제로 한 번 해보고 나면 그다지 어렵지 않다. 10분만에 3만원을 뚝딱 얻을 수 있다. 위 프로세스를 읽고 관심이 생겼다면, 아래 내용을 천천히 확인해보자.

 

 

2. 자동차보험 조회 이벤트란?

여러 보험사에서 자동차보험료를 조회만 해봐도 약 1만 원 정도의 적립금을 지급해주는 이벤트이다. 해당 이벤트의 정확한 개념, 참여 후기 등 관련 내용은 아래 링크된 포스팅에 이미 자세하게 정리해두었으니, 이를 참고하길 바란다.

 

▼ 관련 포스팅

자동차보험료 조회 이벤트 활용하기 | 네이버페이, 하나멤버스 등

 

 

 

3. 조회 이벤트 이색 활용법

보통 조회 이벤트를 참여하는 경우의 대부분은 <본인 소유의 차량이 있는 사람들이> 해당 자동차보험의 만기 직전에 보험료를 계산하면서 적립금을 얻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사실, 이러한 이벤트의 존재조차 모르는 사람들이 태반이다. 부지런한 사람들이 열매를 얻는 법...!)

 

그런데, 사실 이 이벤트는 놀랍게도 <본인 소유의 차량이 없더라도>, <가족의 차량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물론, 굴러다니는 아무 차량이나 당신이 보험료 계산을 할 수는 없는 노릇이다. 핸드폰 등을 통해 본인(차량 소유자) 인증을 진행해야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이게 가장 큰 허들이긴 하다.) 하지만, 적립금 3만 원을 얻기 위해 핸드폰 본인 인증을 진행하는 게 친구한테는 어려워도 부모님이나 친척 등은 어느 정도 가능하지 않은가? (실제로 나는 부모님 차량이 만기일 때마다 인증번호 좀 불러달라며 이벤트로 꼬박꼬박 용돈을 얻어드렸다.)

 

 

자, 이러한 이벤트 이색 활용법의 핵심 요점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 자동차보험 조회 이벤트를 진행하는 각 보험사마다 1만 원 상당의 적립금을 받을 수 있다.
  • 해당 이벤트는 자동차보험 만기일 직전 30~40일 전부터 참여 가능하다. 따라서, 이 글을 읽은 당장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 많지는 않겠지만, 미리 달력에 만기일을 적어두고, 그로부터 1개월 전쯤 이벤트에 참여하도록 하자. 매년 적립금을 받을 수 있게 될 것이다.
  • 이 이벤트가 축소되거나 중단될 위험도 있지만, 이 이벤트는 최소 5년 넘게 진행되고 있는 상황이다.
  • 해당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보험사는 글 작성 시점(2021.7월) 기준 약 3곳으로, 2~3만 원 상당의 적립금을 받을 수 있다. (기존에 가입 중인 보험사는 참여 불가)
  • 여러 플랫폼에서 해당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지만, 글 작성 시점(2021.7월) 기준 하나멤버스가 가장 혜택이 좋다.
  • 가족, 친척 등 타인 소유의 차량이라도 본인(차량 소유자) 인증만 진행할 수 있다면 참여 가능하다. 이때, 적립금은 본인(차량 소유자)의 하나 머니로 받을 수도 있고, 당신의 하나 머니로 받을 수도 있다.
  • 차량을 소유한 인원수만큼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예를 들어, 아버지와 어머니가 각각 차량을 소유하고 있다면 적립금을 최대 6만(=3만*2명) 원까지 받을 수 있다. (결국, 본인 인증을 받을 수만 있다면 몇 명이든 제한 없이 참여할 수 있다.)
  • 1명이 차량을 여러 대 소유한 경우, 아쉽지만 각 보험사마다 1번 씩만 참여할 수 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차량 대수>가 아닌 <인원수> 기준이다.
  • 조회 이벤트를 참여한 보험사에 굳이 가입하지 않아도 되니 부담 갖지 않아도 된다. 말 그대로 조회만 해봐도 얻을 수 있는 혜택이다.

 

 

4. 자동차보험 조회 이벤트 관련 포스팅

이러한 자동차보험 조회 이벤트의 내용은 수시로 변동한다. 따라서 최신 이벤트 내용을 숙지하고 참여해야 혜택을 놓치지 않을 수 있다. 아래 링크된 포스팅에 이벤트 관련 내용을 매주 업데이트하는 중이니 참고하길 바란다.

 

▼ 관련 포스팅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조회이벤트/가입이벤트 총정리

 

 

또한, 2021.7월 기준 가장 조건이 좋은 <하나 멤버스>에서 이벤트를 참여하는 방법에 대하여 정리하였다. 아래 링크된 포스팅 내용을 참고하길 바란다.

 

▼ 관련 포스팅

<하나멤버스> 자동차보험 조회이벤트 참여방법 (1)

<하나멤버스> 자동차보험 조회이벤트 참여방법 (2)

 

 

5. 마무리

보험사들이 경쟁하며 적립금을 뿌리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당신의 부모님은 정보력이 부족해서, 혹은 시간이 없으셔서 이러한 혜택을 놓치고 있으실 수 있다. 이렇게 줄줄 새 나가는 적립금 혜택을 당신이 대신 챙겨드리는 건 어떨까? (혹은, 당신의 용돈이 될 수도 있다ㅎㅎ...

 

뿐만 아니라, 실제로 이벤트에 참여하면서 조회해둔 보험료들을 비교하며 최저가로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는 것을 도와드릴 수도 있다. (사실 이게 훨씬 더 큰 혜택일지도 모른다. 회사별로 보험료가 수십만 원 차이가 나기도 하니까...)

 

▼ 관련 포스팅

(준비단계) 보험사별 자동차보험료 차이 이해하기

 

이번 포스팅이 당신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찾아오겠다.

 

 

 

▶ 자동차보험 인기 포스팅 모음 (사이트맵)

 

 

▼ 추천 포스팅

20대 자동차 보험료, 부모님 밑으로 들어가라던데... 어떻게 하는 걸까?

자동차보험 가성비 있게 가입하는 방법.txt

자동차보험 가장 저렴하게 가입하는 7가지 방법 총정리 (목차)

운전자보험 가입 안 했다가 후회할 확률 | 교통사고로 형사처벌받을 확률

 

 


보험도 다른 상품과 마찬가지로 발품을 파는 만큼 저렴해진다는 법칙이 적용된다. 하지만 발품을 파는 만큼 당신의 소중한 시간이 소모되고, 다른 할 일도 많은데 신경 써야 할 일이 많아지는 것도 사실이다.

 

혹시, 적당히 저렴하면서, 시간도 조금밖에 안 들고, 신경도 덜 써도 되는 방법으로 자동차보험에 가입하길 원하는 사람이 있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보길 바란다.

 

자동차보험 가성비 있게 가입하는 방법.txt | 보험스파이닷컴

이 포스팅은 자동차보험을 가입하는 방법 중 저렴하면서도, 시간도 조금밖에 안 들고, 신경을 덜 써도 되는 방법에 대한 글이다. 혹시 당신이 남는 시간도 많고, 신경을 많이 쓰더라도 무조건 제

insurancespy.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