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유방암을 예방하고 싶거나, 이미 진단받은 사람에게 좋은 음식에 대해서 정리한 포스팅이다. 외부의 충격으로 다치는 상해와는 달리, 암처럼 신체의 내부에서 발생한 질병에는 무엇보다 식습관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당신도 알고 있을 것이다.  

 

1. 브로콜리, 양배추

브로콜리와 양배추(십자화과 채소류)

누군가 <유방암에 좋은 음식이 뭐에요?> 라고 묻는다면, <십자화과 채소류예요!>라고 대답할 것이다. (생소한 단어일 수도 있어서 쉽게 풀이하자면, 배추처럼 꽃의 모양이 네 갈래의 십자가 모양으로 생긴 채소를 말한다.)

 

십자화과 채소는 여러 가지(브로콜리, 양배추, 케일, 배추, 순무, 겨자, 아루굴라 등)가 있는데, 그중에서 단연 최고는 로콜리와 양배추이다. (항암 성분이 풍부하며 여성에게 좋은 것으로 유명할뿐더러, 국내에서 구하기도 쉽다!) 브로콜리와 양배추에 다량이 함유된 '글루코시놀레이트'가 설포라판, 인돌카비놀3 등으로 분해되는데, 이러한 성분이 웬만한 항암제보다 더 효과적이라고 밝혀져 있다.

 

브로콜리와 양배추의 효과에 대한 연구와 논문 등은 이미 인터넷에 무수히 많아서 설명하기에 입 아플 정도이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의 링크를 참조해보자.

십자화과 채소, 유방암 생존율 높여 - 공공보건포털

브로콜리나 양배추는 유방암에 효과적 - 미국 앨라배마대 연구팀

 

 

이러한 브로콜리와 양배추를 평소 식단으로 자주 섭취하는 게 가장 좋지만, 보다 쉽게 섭취하는 방법으로 양배추 브로콜리즙을 추천한다. (실제로 유방암 투병을 하셨던 친척에게 선물했었던 기억이 있다.)

 

 

GNM자연의품격 유기농 양배추 브로콜리 진액

COUPANG

www.coupang.com

여러 가지 제품이 있어서 비교해보고 결정해봐도 되지만, 개인적으로 위 제품을 추천한다. 양배추 브로콜리즙으로 판매량이 월등히 높아서 유명한 제품이기도 하며, 포장도 선물용도로 적합하고 가격대도 선물하기에 부담스럽지 않은 수준이다.

 

 

2. 견과류 

유방암에 좋다고 소문난 음식 중에 견과류처럼 먹기 편한 음식이 또 있을까. 견과류 속에는 유방암을 예방하는 '올레산'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다. 불포화 지방산이 대부분이라 나쁜 콜레스테롤(LDL) 수치도 감소시키고, 적당량을 섭취할 경우 체중 조절에도 도움이 되는 등 여성에게 적합한 식품이다.

 

 

인테이크 닥터넛츠 오리지널뉴 하루견과

COUPANG

www.coupang.com

견과류는 시중에 파는 제품이 워낙 많지만, 그중에서도 위 제품을 추천한다. 건과일이 없이 견과류만 듬뿍 담아져 있고, 휴대나 보관이 편하도록 지퍼백으로 포장되어 있으며, 다른 제품들과는 달리 선물하기 좋게 손잡이 상자로 판매되고 있기 때문이다.

 

 

3. 통곡물

백미나 밀가루 음식과 같은 정제된 곡류는 유방암에 좋지 않다고 알려져 있다. 반면, 현미, 보리, 흑미, 수수, 귀리와 같은 통곡물에는 섬유질, 마그네슘은 물론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이 풍부하다. 그래서 다들 <건강해지려면 흰쌀밥 먹지 말고 잡곡밥 먹어야 한다>라는 말을 하는 듯싶다.

 

 

보의당 박경호 통곡물 한끼 선식가루

COUPANG

www.coupang.com

 

하지만 바쁜 현대인들이 잡곡밥을 매일같이 챙겨 먹기란 쉽지 않다. 이러한 사람에게 위 제품을 추천한다. 현미, 보리, 참깨, 검정콩 등 여러 가지 통곡물과 야채, 과일, 새싹, 해조류 등이 모두 함유된 분말형태의 선식이라 간단하게 섭취하기 좋고 선물용으로도 만점이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